본문 바로가기

일반의약품 설명서 읽기/티눈,사마귀

티눈, 사마귀, 굳은 살 - 신신티눈밴드 / 티눈고

반응형

티눈, 굳은 살, 딱딱한 사마귀(물집이 있는 물사마귀에는 쓰시면 안 돼요~)

에 바르거나 붙이는 제품들은 "피부연화제"로 구분되어 있습니다.


주성분인 살리실산, 락트산딱딱하게 올라 온 티눈, 굳은 살, 사마귀를 녹여서 없애기 때문입니다.

살리실산, 락트산 성분명이 어렵게 느껴지시죠?

화장품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마 BHA, AHA라는 각질용해성분을 알고 계실겁니다.


바로 살리실산이 BHA, 락트산이 AHA 입니다.

살리실산에는 각질용해, 피부연화 뿐 아니라 항균, 살균, 소독 기능도 있습니다.



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 중심으로 살펴 보겠습니다.


         




◈ 신신티눈밴드 / 신신티눈고


주성분은 살리실산입니다.

딱딱한 티눈, 못(굳은 살), 사마귀를 없애는데 사용합니다.


■ 티눈밴드는 이 약의 중앙부가 환부(질환 부위)를 덮도록 부착하며 보통 2~5일마다 교체하여 붙입니다.

■ 티눈고는 살리실산이 도포된 종이가 따로 포장되어 있는데, 이것을 알맞은 크기로 잘라 이형지를 떼어내고 환부에 덮습니다. 

같이 들어있는 밴드(반창고)로 고정시킵니다. 보통 2~5일마다 교체하여 붙입니다.  



      



   



약을 사용할 때 주의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▣ 이 약을 사용하면 안 되는 경우

- 전에 이 약을 사용하고 과민반응(피부 발적, 가려움, 두드러기 등)이 있던 환자

- 당뇨병 또는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는 환자

  이 약은 피부 조직을 녹여내기 때문에 당뇨병 또는 혈액순환이상 환자는 피부가 아물지 않고 오히려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.

- 눈 주위, 점막(입안, 코안, 질내 등)에 사용하지 않습니다.

  점막이 궁금하다면~? 2019/09/18 - [알아두면 좋은 상식] - 점막


- 붙여야 될 부분이 곪거나(감염) 염증이 있는 경우, 짓무른 상태, 발적, 습기, 자극이 있는 경우

- 점, 태어날 때부터 있던 점 또는 사마귀, 생식기 부위의 사마귀, 털이 있는 사마귀


 어린이의 피부는 어른보다 연약합니다. 피부 손상이 되지는 않는지 잘 관찰하면서 신중하게 사용해 주세요. 

 사용하시다가 발진, 발적, 가려움, 피부염, 피부궤양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세요.

  (넓은 부위에 사용할 때, 부작용 위험이 더 큽니다. 부위가 넓으면 피부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~)

 이 약을 붙인 채로 물에 들어가면 주성분이 희석되거나 녹아서 없어질 수 있습니다. 






반응형